본문 바로가기

종교의 방

◆성모 마리아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사판 - 천상의 책 제14권 44장

천상의 책 제14권 44장을 읽고 스캔복사하여 아래에 올립니다.

 

예수님께서 성모 마리아님은 과연 영적으로 내 충실한 복사판이셨다. 라고 하신 말씀이 나옵니다.

 

 

 

 

 

 

 

 

 

 

 

 

 

천상의 책 제14권 44장 1922년 7월 20일,

 

하느님 뜻 안에서 사는 삶이란

하느님 뜻이 예수님의 인성 안에서 행하신 것과

겪게 하신 모든 것을 영혼 안에 접목시키는 것이다.

 

1. 보통때와 다름없이 있노라니, 언제나 사랑하올 예수님께서 오시어 나를 당신 뜻 안에 잠그셨다. 워낙 깊이 잠그셔서, 설령 내가 빠져나오기를 원했을지라도 결코 나올 수 없었을 것이다.

 

2. 그것은 마치 자기의 작은 처소에서 무한히 큰 장소로 던져 넣어지기를 자원한 사람에게 일어나는 현상과 같았다. 끝 간 데를 알 수 없는 길을 보면서 그 작은 처소를 찾아내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현재의 이곳에 만족하는 사람 말이다.

 

3. 내가 그렇게 하느님 뜻의 무한한 바다에서 유유자적하고 있을 때, 다정하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지극히 사랑하는 내 뜻의 딸아, 나는 너를 내 생애의 복사판으로 만들고 싶다. 하느님의 뜻 안에서의 삶이란 내 뜻이 내 인성 안에서 행했던 것과 나로 하여금 겪게 했던 모든 것을 영혼 안에 접목시키는 것이다.

 

4. 유사하지 않은 것은 결코 묵인하지 않는 것이 내 뜻이다. 보아라, 내 영원한 뜻은 내 인성에게 세상에 태어나는 피조물의 수와 같은 수의 죽음을 받아들일 의무를 지웠고, 내 인성은 이를 사랑으로 받아들였다. 그러므로 내 영원한 뜻은 내가 치러야 했던 죽음의 수와 같은 수의 표를 내 인성에 찍었다.

 

5. 그러니 너도 내가 치렀던 죽음과 같은 수의 죽음을 치러 낼 수 있기 위해서 내 죽음들이 받았던 것과 같은 수의 표를 내게서 받지 않겠느냐?”

 

6. 나는 “말씀하신 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하였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능숙하고 신속하게 당신이 받으셨던 것과 같은 수로 죽음의 표를 내게 찍으셨다.

 

7. 그리고 말씀하셨다. “주의를 집중하여 힘차게 이 죽음들을 겪어라. 이 죽음들로부터 그만큼 많은 생명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나올 터이니, 더욱 그래야 한다.”

 

8. 그분께서는 그렇게 말씀하시면서 당신의 창조적인 손을 내게 갖다 대셨다. 그 손으로 내가 죽음의 고통을 실감할 정도로 고통을 창조하시는 것이었다. 내 심장을 찢으시며 수없이 많은 상처를 입히셨는데, 어떨 때는 불화살로, 어떨 때는 얼어서 감각이 마비될 정도로 찬얼음 화살로 그렇게 하셨고, 또는 내 심장을 너무 꽉 죄시는 바람에 움직임이 뚝 멎을 때도 있었다.

 

9. 그러나 그 모든 것을 누가 낱낱이 다 말할 수 있으랴? 그렇게 하시고 계셨던 그분만이 말씀하실 수 있을 것이다.

 

10. 나는 마구 으깨져 형태가 사라진 느낌이었다. 충분히 힘차게 견디지 못할까 두렵기도 하였다. 그때 그분께서는 내게 고통을 주시는 일을 멈추고 좀 쉬시고 싶으신 듯, 이어서 말씀하셨다.

 

11. “무엇이 두려우냐? 내가 너에게 주기를 원하는 고통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힘이 내 뜻에 없을 성싶으냐? 또는 네가 내 뜻의 경계 밖으로 나갈 수 있을 것 같으냐? 결코 그럴 수 없을 것이다. 네가 출구를 찾아낼 수 없을 정도로 내 뜻의 무한한 바다가 네 주위에 펼쳐져 있는 것이 보이지 않느냐?

 

12. 내가 너에게 알려 준 진리의 효과와 가치와 지식이 그만큼 많은 바다가 되어 나를 에워싸고 있다. 하지만 나는 계속해서 더 많은 바다들을 펼칠 작정이다.

 

13. 용기를 내어라. 딸아, 내 뜻 안에서의 삶이라는 성덕, 곧 나와 영혼 사이의 유사성을 낳을 성덕에는 이 모든 것이 필요하다.

 

14. 나는 내 엄마에게도 그렇게 하였다. 내가 겪은 하나의 작은 고통도, 내 활동이나 선행 하나도, 그분께서 동참하시지 않게 한 적이 없었다. 그분과 나를 생기 있게 한 뜻이 하나였으니, 내가 죽음과 고통을 겪을 때나 활동하고 있을 때나 어느 때든지 그분도 죽음과 고통을 겪으시며 나와 함께 활동하셨다.

 

15. 그분은 과연 영적으로 내 충실한 복사판이셨다. 그러므로 나는 나 자신을 그분 안에 반영하면서 또 하나의 나를 거기에서 발견하곤 하였다.

 

16. 이제, 내 엄마에게 했던 일을 너에 대해서도 하고자 한다. 내 엄마 다음으로 너를 배치하여 지극히 거룩하신 삼위일체께서 땅에도 당신 모습을 반영하시게 하려는 것이다. 나 자신과 내 엄마와 너를 통해서 말이다.

 

17. 이는 내 뜻이 한 피조물을 통하여 땅에서도 활동적인 생명을 가지기 위해 필요한 일이다. 그러나 내 뜻이 지닌 것과 내 뜻이 내 인성으로 하여금 겪게 한 것을 내가 주지 않는다면, 내 뜻이 어떻게 활동적인 생명을 소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느냐? 내 뜻은 내 안에, 또 나와 불가분적인 내 엄마 안에 참으로 활동적인 생명을 가지고 있었다.

 

18. 이제 그 생명을 네 안에 가지는 것이 나의 원이다. 한 피조물이 내게 꼭 필요한 것이다. 내 뜻이 그렇게 정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조건부로 정해질 것이다.”

 

19. 나는 당황해서 어찌할 바를 모를 지경이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알아들었기 때문에 내 변변찮은 존재가 더욱 으깨져 사라지는 느낌이었고, 나 자신은 그럴 만한 위인이 도무지 못 된다는 생각을 떨칠 수 없었던 것이다. 예수님께서 정말 큰 실수를 하고 계신다. 그분의 택함을 받을 만한 착한 영혼들이 나 말고 수두룩이 있으련마는!’

20. 내가 마음속으로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을 때 그분께서 이렇게 덧붙여 말씀하셨다. “가엾은 딸아, 너의 작음이 내 곁에 있을 때면 녹아 없어질 지경이 되는구나. 하지만 나는 그렇게 결정했으니, 너를 인류 가운데서 빼내야 했다.

 

21. 내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다른 피조물을 빼냈을 테지만, 너는 누구보다도 작아서 아기처럼 내 무릎 위에 올려놓고 내 가슴의 젖을 먹이며 길렀다. 그러므로 나 자신의 생명이 네 안에 있음을 느끼기에, 너에게서 눈을 뗄 수 없었다.

 

22. 보고 또 보기를 거듭하고 기뻐하면서 나는 아버지와 성령께서도 너를 보시게 하였다. 그리하여 우리 전원의 일치로 너를 택하였다. 그러니 너에게 남아 있는 일은 다만, 내게 충실하고, 생명과 고통과 효과 및 우리 성삼위의 뜻이 원하는 모든 것을 사랑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위의 책은 명동가톨릭회관3층 315호 불모임 교재연구소 02-775-6069와 정릉4동성당02-943-2184, 가톨릭출판사 인터넷가톨릭서점 070-8233-8240 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주인은 읽고 묵상하고 가끔 기도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