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08 26 (일) 새 생명과 활동적 생명과 자연적 생명의 일용할 양식인 음식을 균형을 갖추어 섭취하고 받아 드려야 활기찬 의지가 지속됨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하올 창조주 성부 하느님
이 못난 작은이가 어제 오후 토요일 오후 4시부터 말을 문자로 바꿔 놓은 내용을 정리하여, 저의 블로그에 올리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요사이 영혼의 능력인 기억과 지성과 의지(volition) 세 가지가 모두 정상 이하인 상태에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고자 하는 의지가 약하여 하루 종일 딴 생각을 많이 하며 보냈습니다. 어제 모처럼 하루치를 정리를 하여 블로그에 올리는 작업을 끝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집 옆 운동기구에 가서 스트레칭을 하고, 발걸음 운동기구에서 11분 동안 공기 속에 있는 하느님 뜻의 활동적인 생명을, 저의 심장박동 안에서 창조주 하느님의 심장 박동이 고동쳐 주시도록, 심호흡을 하고 힘을 주어 운동을 하였습니다. 저에게 공기 안에 있는 활동적인 생명을 가져다주시어, 제가 그것을 받아들여 활기차고 역동적인 발걸음 운동을 하였습니다. 아랫배에 힘을 주어 위로 끌어 당기면서, 입을 크게 벌려 가스를 목구멍으로 토해 내자 약간의 가스가 나왔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하느님 감사합니다.’ 를 반복하였습니다. 모처럼 운동을 하고 나니 몸에서 힘을 느끼고 생기가 솟아오릅니다. 철봉에 매달려 턱걸이를 하였으나 오래간만에 하므로, 전보다 한 번을 덜 하게 됩니다. 팔에 힘이 약해졌습니다. 반성을 하였습니다. 활동적인 생명을, 성령께서 베풀어 주시는 새 생명과, 자연적 생명의 일용할 양식인 음식과 함께 조화와 균형을 갖추어 섭취하고 받아들이는 행위를 하겠다고 말로만 약속을 하고, 실천을 하지 않은 저의 행동이 하느님께 거짓말을 하는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 날씨도 무더위가 가고 있으므로, 이제는 매일 운동을 하여 활동적인 생명을 받아들이겠습니다. 잠깐 아랫배에 힘을 주어 빠른 걸음으로 걸어 보았습니다. 걷는 운동이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이 왔습니다.
흠숭하올 창조주 성부 하느님
활동적인 생명을 섭취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함을 어제 다시 깨달았습니다. 이 못난 작은이가 거짓말을 한 것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어제 운동기구에서 운동을 한 것이 의지를 되살리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하느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이 못난 작은이가 어제 새 생명과 활동적인 생명과 자연적 생명의 일용할 양식인 음식을 조화와 균형을 갖추어 섭취를 하여, 영혼의 능력인 의지가 되살아나게 여주 주시니 감사합니다. 새 생명을 받아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저의 영혼과 몸과 생명 생활 모두를 하느님께 봉헌합니다. 하느님의 자비와 하느님 듯의 지극하신 사랑과 하느님의 크나큰 자에를 베풀어 주시어,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저를 더욱더 다스려 주시옵소서.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