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야기

노무현 대통령의 엉뚱한 생각?


노무현 대통령의 엉뚱한 생각?
한나라당과의 대 연정을 계속 주장한 것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을 했지요. 결론은 정치 행정에 자신이 없음을 나타낸 것이라고 밖에 해석이 
안 되네요.


그리고 북한 핵실험의 가능성이 높은 시기에 전시작전권 단독행사를 주장한 것에 대하여 많 은 분들이 이상하게 생각하지요. 더구나 핵실험을 했는데도 계속 주장을 하고 미국과 협상 까지 했어요. 더구나 역대국방장관들과 퇴역장성들이 반대한 것을 다시 공격을 하는 의도가 무엇인지 도저히 이해를 할 수가 없지요. 전쟁이 발발할 가능성은 많은 전문가들도 희박하 다고 생각을 하는 데 전시작전권 단독행사를 고집하는 이유는 더더욱 이해할 수가 없지요.

혹시 엉뚱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가능하지요. 김정일 위원장 이 내년에 경제적 어려움과 군으로부터의 신뢰를 잃으면서 마지막 몸부림으로, 허세 또는 흐트러진 북한 내부의 결속을 위하여 국지적 산발적인 전쟁도발을 할 가능성에 대비하여 노무현 대통령 단독으로 대응전략을 만들어 미국의 간섭을 받지 않고 단독으로 전시작전권을 행사하려는 의도는 아닌지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이제 전작권 단독행사는 불가능하지만 김정일과의 정상회담은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지요.

왜냐하면 내년 대선에서 여당이 승리할 가능성이 너무 희박하므로 대선 뒤집기 전략으로 김정일 과의 정상회담 등 북한을 이용하려는 것이 아닌지? 김정일과의 정상회담으로 남북이 군축합의에 도달하면 군복무기간 단축의 명분이 생기므로 대선에서 젊은이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지요. 남북정상회담 전에는 김정일 독재 정권의 국지적 산발적 전쟁도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요. 노무현 대통령의 그동안의 행적을 보면 엉뚱한 돌출행동을 능히 할 수 있는 분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요, 대한민국의 장래를 위하여, 정치발전을 위하여 좌파성격의 김대중 정권과 노무현 정권의 집권은 10년으로 끝내야 한다는 공감이 형성되고 있지만, 정치인을 포함 한 모든 국민이, 노무현 대통령의 친북좌파 정권을 연장하기 위한 엉뚱한 돌출행동 을 미리 막아서, 불행한 일이 한반도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합심 노력해야 합니다. 이곳에 올린 합성사진과 만화 등은 인터넷에서 구하여 옮긴 것이니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