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10월 18일 성 루가 복음사가 축일 월요일 평화방송 오전 11시 20분을 선택하여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전에 거실에 나가 아랫배에 힘을 주어 가스를 목구멍 위로 토해내려고 시도하였으나 가스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입을 크게 벌리어 침샘과 눈물샘을 압박하려고 하자 바로 입안의 침샘에서 침이 솟아올라 침을 목구멍 위로 삼키게 하여주시었습니다. 미사가 시작되어‘참회의 기도’와‘자비송’과 오늘은 복음사가 축일이므로‘영광송’을 하였습니다.
미사가 진행되는 동안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의 주변에 약간 원안에 머물러 옮겨가시면서 머물러 만져주시어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오른쪽 경사 끝 뼈 위턱뼈 굴 위치 안에 있는 그 뼈에 머무르시면서 저의 전두엽 우뇌 평평한 머리카락이 있는 뼈 오른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대각선으로 아래 위턱뼈 굴 안 끝 뼈와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오른쪽 끝에는 그 아래의 침 분비 핵-salivary nucleus- 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침의 분비를 부교감신경이 작동하여 분비를 자극하여 침이 분비하도록 다스려주십니다. 침 분비 핵에서 귀 신경절의 중이의 고실을 거쳐서 귓바퀴 관자 신경을 거쳐서 귀밑샘으로 들어가 귀밑샘 분비를 촉진하는 다스림을 베풀어주십니다.
오늘 제가 미국 해부학 자료를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이런 경로를 찾아내어 지금 그 내용을 제가 말씀을 하여 녹음합니다. 이처럼 바로 부교감신경의 작동을 자극하여 침의 분비를 촉진하는 것이 아니고, 침의 분비 핵을 거쳐서, 이어서 귀의 인두를 거쳐서, 다시 귀의 중이의 고막이 있는 그 방을 거쳐서, 귀밑샘 안으로 들어가 귀밑샘의 침의 분비를 다스려주시는 절차를 베풀어주십니다. 미국의 해부학 자료를 모르고 지금까지 성령님께서 다스려주시는 것을 제 나름대로 녹음을 하여 글로 옮기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이처럼 그 해부학 자료를 읽고 정확하게 기도 녹음을 합니다. 지금까지 다스려주신 그 내용을 제가 나름대로 기억하여 정리하여 성장 과정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해부학 자료에 의하면 그 과정이 복잡합니다.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오늘도 ‘영성체기도’ 후에 다스림을 끝맺음하실 때 입안에 침이 듬뿍 고이도록 하여 그 침을 삼키게 하여주시었습니다. 이는 해부학 자료에 의하더라도 마지막으로 귀밑샘에 침을 분비하여 삼키게 하여주시는 것으로 끝을 맺습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도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새롭게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과정을 해부학 지식을 일부 인용하여 녹음하여 성장 과정을 기록하게 하여주시어 감사합니다.
하느님 뜻 안에서 살기로 맹세를 한 저에게 성령님께서 저와 함께 생활하시면서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는 행위를, 창조주 성부 하느님으로부터 위임을 받아 완벽하게 다스려주시는 영광의 빛을 저에게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 뜻의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일치의 으뜸가는 기적 안에서, 하느님은 하느님 자신의 힘으로, 이 못난 작은 이는 저를 휩싸고 있는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일치의 힘을 더 소유하여, 하느님 뜻의 무한한 사랑으로 이 못난 작은 이를 사랑하여주시어,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는 행위를, 능력과 힘을 주신 성령님께 위임하여 성령님께서 저와 함께 생활하시면서, 완벽하게 하느님 뜻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는 단일 행위를 저와 함께하여주시는 크나큰 영광을 베풀어주십니다. 더 깊고 넓고 높고 두터운 감사를 하느님께 드립니다. 하느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이 기쁨과 희망과 영혼의 행복과 하느님을 더욱더 확고하게 믿는 그 믿음이 저의 영혼과 마음 정신 안에 가득 찹니다. 그 충만 안에서 하느님께 온 마음 다 바쳐 경배를 드리고, 미사통상문 기도 ‘마침영광송’을 뜨거운 가슴으로 하느님께 바칩니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으로 하나 되어 전능하신 천주 성부 모든 영예와 영광을 영원히 받으소서.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눈에 눈물이 약간 고이는 감응을 주신 성령님 감사합니다. 아멘.
Solitary nucleus and tract 단독 핵 및 기관
Inferior salivatory nucleus 아래 침 분비 핵
Spinal nucleus 척수 핵
Spinal tract 척수로
Nucleus ambiguus 의핵(疑核)
Inferior olivary nucleus 아래 올리브 핵
Pyramid 피라미드, 각뿔
Juglar foramen 주글라(평균 10년 주기의 파동) 작은 구멍
Superior ganglion 상 신경절
Otic ganglion 귀 신경절
Parotid gland 귀밑샘
Tongue 혀
Trachea 기관(氣管), 호흡관
Inferior ganglion 아래 신경절
Stylopharyngeal muscle 양식근
Carotid body 목동맥체
Carotid sinus 목동맥 부비동
Common carotid artery 총 목동맥《경동맥내의 기점에서 분기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