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을 문자로 기도모음

◆18 11 28 (수) 빛으로 주시는 신적생명과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어 주시는 새 생명을 반복적으로 완벽하게 주십니다.

18 11 28 () 빛으로 주시는 신적생명과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어 주시는 새 생명을 반복적으로 완벽하게 주십니다.

 

오늘 오전 6시부터 십자고상 앞에 서서 목구멍으로 가스를 토해낼 때에 목구멍의 왼쪽에서만 가스가 나옵니다. 성령님께서 머리 정수리에서 아래로 오른쪽에 위치한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생명을 주셨습니다. 직장에서 계속 가스가 왼쪽으로 만 올라옵니다. 침샘에서 침이 솟아올라 그것을 삼키었습니다. 그리고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시면서, 심장박동이 고동쳐 주십니다. 양쪽 폐의 윗부분에도 그 고동이 퍼져나가 뻐근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오른쪽 앞이마의 오른쪽 부분과 머리카락 부분에 경계의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십니다. 직장이 약간 뻐근함을 느끼게 하여 주십니다. 그리고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양쪽 폐의 윗부분에도 그 고동이 퍼져나가 뻐근함을 느낍니다.

 

다시 머리 정수리에서 오른쪽 아래로 내려온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며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십니다. 이어서 저의 심장박동 안에서 창조주 하느님의 심장 박동이 고동쳐 주십니다. 두는 사이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우뇌에 머물러 주셨던 것이 오른쪽 앞이마의 오른쪽 측두엽과의 경계선에 머물러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계속 강하게 고동 쳐 주십니다. 이번에는 저의 오른쪽 측두엽 윗부분으로 옮기어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생명을 주십니다. 물질대사를 담당하는 우뇌와 측두엽에 동시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의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십니다. 그러자 아랫배의 직장이 약간 뻐근하게 느껴집니다. 그 곳에 새 생명을 주십니다. 저의 심장 박동 안에서 창조주 성부 하느님의 심장 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생동감 넘치고 순수하고 거룩한 피를 직장의 혈관 속으로 순환시키시어 저의 죄의 상처를 없애 주시고 아담에게 최초에 주었던 태초의 생명으로 생명질서에 따랄 점차적으로 되돌려 주신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의 오른쪽 눈썹 바로 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오른쪽 눈썹에서 약간 우측으로 옮기어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측두엽으로 옮겨 가시어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어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센서로 저의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다시 오른쪽 앞이마의 오른쪽 측두엽과의 경계선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생명을 주십니다. 직장이 뻐근한 것이 아니고 직장 내부에서 가스가 보글보글 움직이는 느낌이 옵니다. 입이 건조하여집니다. 오른쪽 측두엽을 강하게 어루만져 주십니다. 심장박동은 여전히 강하게 고동 쳐 주십니다.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도 심장박동의 고동이 연결이 되어 뻐근해 집니다. 새 생명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머리 정수리에서 약간 오른쪽 아래로 내려온 우뇌에 머물러 주시어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시어 물질대사를 다스려 주신다고 느낍니다. 저의 오른쪽 눈 바로 아래에 가로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생명 점검을 하시는 것이 아니고 어루만져 주시어 신적 생명을 주시는 느낌입니다. 차츰차츰 오른쪽으로 옮겨 가시면서 아래로 옮겨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다시 머리 정수리 중앙에서 아주 가까운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센서로 저의 생명을 점검 하십니다. 직장에서는 약간 뻐근함을 느낍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양쪽 폐의 윗부분에도 그 고동이 퍼져나가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오늘 처음으로 왼쪽 측두엽 윗부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며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십니다. 오른쪽 측두엽에도 바로 이어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양쪽 측두엽에 동시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직장에서는 항문으로 가스가 나옵니다. 다시 심장박동이 강하게고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의 윗부분에도 그 강한 박동이 퍼져 강하게 뻐근해지면서 새 생명을 주십니다. 직장 내부에서 변의 움직임을 약간 느낍니다.

 

머리정수리의 오른쪽 바로 아래에 가로로 둥근 막대기 모양으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직장에서 사르르 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다시 오른쪽 눈 아래에서 가로로 옮겨 가면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직장에서 가스가 나옵니다. 머리 정수리에서 오른쪽 아래로 내려와 오른쪽 앞이마의 오른쪽 측두엽 경계선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오른쪽 측두엽의 상단으로 옮겨가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다시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의 윗부분이 뻐근하게 하여 주십니다. 오른쪽 측두엽의 상단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다시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어 순수하고 거룩한 피를 직장의 혈관 속을 연속적으로 순환시키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서서히 되돌려 주십니다. 다시 오른쪽 눈썹 바로 위의 앞이마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양쪽 폐에도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입이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에서도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다시 오른쪽 눈썹 위에 머물러 어루만져주시고 눈 아래 가로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고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 쳐 주십니다. 오른쪽 눈썹에서 우측으로 옮겨 가면서 어루만져 주십니다. 오른쪽 아래 측두엽에서 가로로 옮기면서 어루만져 주시다가 약간 가로 아래로 내려오시면서 어루만져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물질대사를 다스려 주실 때에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시고, 이어서 반드시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 주시는 두 가지 새 생명을 반드시 주십니다. 그리고 새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신 다음에 반드시 두 눈 사이 센서로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다시 머리 정수리의 가운데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시고,

이어서 반드시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 주시는 두 가지 새 생명을 반드시 또 주십니다생명질서에 따라 저의 죄의 상처를 없애 주시기 위하여 저에게 새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신 결과를 점검을 하시어 확인하시고 다시 새 생명을 주시는 완벽한 행위를 하십니다.


머리정수리에서 가까운 약간 아래에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오른쪽 눈썹 끝부분을 어루만져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고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의 윗부분을 뻐근하게 하여 주십니다. 머리정수리에서 오른쪽 아래 앞이마 머리 부분과 머리카락 경계선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어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측두엽으로 옮겨 가서 어루만져 주십니다.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의 윗부분에도 강하게고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직장에서는 아주 약한 움직임을 느낍니다. 기도의 창에 파란색 구름이 움직이면서 나타납니다. 오른쪽 앞이마의 위와 머리카락이 있는 곳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오른쪽 눈썹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역시 양쪽 폐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다시 오른쪽 눈 아래 가로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오른쪽 눈과 콧날 사이에서 출발하여 아래쪽 사선으로 광대뼈 위까지를 덮어 점검을 하시는 것인지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시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른쪽 눈꺼풀을 덮어 주시면서 오른쪽 귀가 있는 쪽으로 사선으로 옮겨 머물러 덮어 주시면서 어루만져 주십니다. 혀가 다시 건조해 집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고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머리 정수리에서 가까운 아래 오른쪽 우뇌에 머물러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의 윗부분에도 강하게고 뻐근함을 느낍니다. 다시 오른쪽 눈썹부분을 어루만져 주십니다. 오른쪽 앞이마의 윗부분과 머리카락이 있는 머리의 경계선 부분에서 측두엽과의 경계선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족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직장에서 약간 뻐근한 느낌이 옵니다. 입술이 아주 건조해집니다. 오른쪽 눈썹 위를 강하게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심장박동이 또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센서로 저의 생명을 점검 하십니다. 다시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족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직장에서 변이 약간 움직이는 느낌이 옵니다. 센서로 강하게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눈썹에서 약간 아래로 내려온 우측 눈과 콧날 사이 눈물주머니 윗분에 머물러 강하게 점검을 하는 느낌입니다. 오른쪽 눈물 주머니에아래 끝까지 내려오시면서 점검을 합니다. 직장의 내부의 변이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 눈물주머니에서 직장으로 눈물을 보내는 것도 같습니다. 다시 오른쪽 눈썹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측두엽 쪽으로 옮겨 갑니다. 약간 아래로 옮겨 가시면서 귀가 있는 방향 쪽으로 옮겨 가십니다. 귀에서 귀지가 움직이는 소리가 왼쪽 귀에서 들립니다. 한번하고 멈추었습니다. 입술이 아주 건조해집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두 눈 사이 센서로 약하게 저의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오른쪽 눈썹 바로 위에도 약하게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오른쪽 눈물주머니 상단을 점검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족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입술과 입이 아주 건조해집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오른쪽 눈썹의 바로 아래 부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눈물샘이 있는 위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측으로 옮겨 오른쪽 눈 끝이 있는 곳으로 옮겨 가시면서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심장박동은 여전히 강하게 고등쳐 주십니다. 양쪽 폐의 뻐근함은 좀 약해집니다. 두 눈 사이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십니다. 오른쪽 눈썹위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십니다. 직장 내부에서 변이 움직입니다. 방귀가 나왔습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입술이 아주 건조해 집니다.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고동쳐 주시고 양족 허파의 윗부분에서 뻐근함을 느낍니다. 오른쪽 눈물주머니에서 직장으로 눈물을 내려 보낸다고 상상을 합니다. 직장 내부에서 약간의 움직임을 느낍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족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생명을 센서로 점검을 하십니다. 다시 심장박동이 고동쳐 주시고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다시 머리 정수리의 중앙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머리 정수리에서 약간 아래에 계속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 생명을 주십니다. 센서로 생명을 점검을 하십니다.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서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입술이 아주 건조해 집니다. 지금은 센서로 생명을 점검 하시는 것도 약해지고, 심장박동이 고동쳐 주시고 양쪽 허파의 윗부분에서 뻐근함 모두 약해 집니다. 새 생명 주시는 것을 마무리하여 주시는 것으로 느낍니다.

 

그리고 새 생명을 주시는 시간이 길어 질 것 같아 성령님께서 다스려 주시는 것을 휴대폰으로 수시로 말을 글로 전환하기 시작을 한 것입니다 흠숭하올 창조주 성부 하느님

성령께서 우뇌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물질대사를 다스려 주실 때에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시고, 이어서 반드시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 주시는 두 가지 새 생명을 반드시 주십니다. 그리고 새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신 다음에 반드시 두 눈 사이 센서로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다시 머리 정수리의 가운데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빛으로 신적생명을 주시고, 이어서 반드시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 주시는 두 가지 새 생명을 반드시 또 주십니다. 오늘 새 생명 주신 것의 특징입니다.

이처럼 새 생명을 받아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저의 영혼과 몸과 생명 생활 모두들 하느님께 바칩니다. 점점 여러 곳에 머물러 어루만져 주시면서 새 생명을 완벽하게 주시는 하느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하느님을 하느님 뜻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사랑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 뜻으로 더욱더 저를 다스려 주시옵소서.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오늘 1시간 45분 동안 저에게 새 생명을 주시었습니다. 제가 혼자서 가스를 토해 낸 시간이 25분 이므로 성령님께서 새 생명을 직접 주신 시간은 1시간20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오전 10시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전의 묵주기도에서도 미사에서도 심장박동이 강하게 고동쳐 주시고 양쪽 폐의 윗부분에도 그 고동이 이어져 강하게 뻐근함을 느낍니다.


천상의 책 제17171924106

 

사람과 모든 피조물의 첫 심장 박동인 하느님 뜻

 

1. 온 존재로 거룩하고 신성하신 의지 안에 녹아들고 있노라니, 다정하신 예수님께서 나의 내면에서 기동하시며 이르셨다. “딸아, 내 뜻 안에 녹아드는 영혼을 보는 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지 모른다!

 

2. 영혼이 내 뜻 안에 녹아듦에 따라, 창조된 심장 박동이 창조되지 않은 심장 박동 안에 그 자리를 잡고 생명을 취하면서 일치를 이룬다. 그리고 창조되지 않은 심장 박동과 함께 움직이며 고동친다.

 

3. 사람의 심장에게는 이것이 가장 큰 행복이니, 창조주의 영원한 심장 박동 안에서 뛰는 것이다. 내 뜻이 사람의 심장 박동을 고양시키고, 그러면 그것이 날아올라 제 창조주의 중심에 밀착되는 것이다.”

 

4. 그때 나는 그분께, “말씀해 주십시오. 주님의 의지는 얼마나 자주 모든 피조물의 내면을 두루 돌아보곤 하십니까?” 하고 물었다. 그러자 예수님은 이렇게 설명해 주셨다.

 

5. “딸아, 사람의 심장이 한 번씩 고동칠 때마다 내 뜻은 모든 만물 속을 한 바퀴 돈다. 그리고 심장이 끊임없이 뛰고 또 그 고동이 멎으면 생명이 끝나는 것과 같이, 아니 그 이상으로 내 뜻은 각 사람의 심장 안을 순환하며 그 안에 내 뜻의 고동을 형성한다. 그들에게 하느님의 생명을 주기 위해서다. 그러니 내 뜻이 개개의 피조물 안에서 첫 심장 박동이 된다. 사람의 박동은 이차적인 것이고, 사람이 자신의 심장 박동을 느끼는 것은 내 뜻의 박동 덕분이다.

 

6. 더구나 나의 이 뜻은 사람 안에 두 가지 고동을 형성한다. 하나는 사람 몸의 생명인 심장 박동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영혼을 위한 것으로서 영혼의 심장 박동과 생명을 이룬다. 그렇다면 내 뜻의 이 고동이 사람 안에서 하는 일은 무엇이겠느냐?

 

7. 그가 생각을 하면, 내 뜻이 그 영혼의 혈관 속을 흐르는 피처럼 순환하기 시작하면서 그에게 신적인 생각을 준다. 그가 인간적인 생각을 제쳐놓고 내 뜻의 생각에 자리를 내주게 하려는 것이다. 그가 말을 하면 내 뜻의 말이 자기 자리를 원하고, 그가 일은 하거나 걷거나 사랑하면, 내 뜻이 자기의 일과 걸음과 사랑의 자리를 원한다.

 

8. 내 뜻의 사랑과 질투는 매우 크기 때문에, 이 뜻이 사람 안에서 고동치고 있을 때 그 사람이 생각하기를 원하면 내 뜻 자신이 생각이 되고, 그가 보기를 원하면 내 뜻이 눈이 되고, 그가 말하기를 원하면 내 뜻이 말이 되고, 일하기를 원하면 내 뜻이 일이 되고, 걷기를 원하면 내 뜻이 발이 되고, 사랑하기를 원하면 내 뜻이 불이 된다. 요컨대 내 뜻이 사람의 각 행위 안을 두루 돌면서 자신에게 합당한 첫 자리를 잡는 것이다.

 

9. 그러나 우리 성삼위의 가장 큰 비통은, 사람이 이 영예로운 자리를 내 뜻에 주기를 거부하고 그 자신의 인간적인 뜻에 준다는 것이다. 그러면 내 뜻은 그 영혼의 중심에서 스스로의 생명을 펼치지 못한 채 마치 생각도 눈도 말도 손도 발도 없는 것처럼 정체된 상태로 그 안에 머무르지 않을 수 없어진다. 얼마나 큰 비통인지! 얼마나 지독한 배은망덕인지!

 

10. 그런데 누가 나에게 자유로운 터를 주어 내 뜻이 그 영혼의 생명의 고동으로 활동하게 하는지 알고 싶으냐? 바로 내 뜻 안에서 사는 사람이다. ! 이 사람 안에서는 내 뜻이 스스로의 생명을 얼마나 잘 펼칠 수 있는지! 스스로 그의 생각이 되고, 그의 눈의 눈이 되고, 그의 입의 말이 되고, 그의 심장의 고동이 되고, 여타 모든 것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그와 나는 얼마나 재빨리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지 모른다!

내 뜻은 이리하여 사람의 영혼 안에 스스로의 생명을 기르는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

 

11. 내 뜻은 이와 같이 사람 안에서 첫 자리를 차지한다. 그리고 심장 박동과 같이 그 영혼의 생명을 순환시키고, 그의 모든 행위에 생명을 준다. 하지만 내 뜻은 이성을 가진 피조물, 곧 사람 안에서만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모든 조물 안에서도 첫 자리를 차지하고 생명의 박동으로서 순환한다. 그러므로 가장 작은 것에서 가장 큰 것에 이르기까지 어떤 조물도 내 뜻의 능력과 무한성에서 벗어날 수 없다.

 

12. 이를테면 내 뜻은 푸른 하늘의 생명이고, 이 창공의 하늘색을 언제나 새롭고 생생하게 유지한다. 내 뜻이 그러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니, 그 색깔이 바래거나 변하거나 희미해지지 않는다. 내 뜻은 한번 정한 것을 바꾸는 법이 없다.

 

13. 내 뜻은 또 태양의 빛과 열의 생명이니 이 생명의 고동으로 그것의 빛과 열을 언제나 똑같고 활기차게 유지한다. 내 뜻 안에 고정시켜 변화를 타지 않게 하며, 그것이 온 세상에 베풀기로 되어 있는 선을 증감시키지 않게 하는 것이다.

 

14. 그리고 내 뜻은 바다의 생명으로서 철썩이는 물소리와 고기들의 재빠른 몸놀림과 파도들의 노호를 이룬다. , 내 뜻은 자신이 지닌 능력을 한껏 드러내 보이면서 어찌나 장엄하고 절대적인 지배력으로 조물들 안에 그 생명을 펼치는지 바닷물은 철썩대지 않고 있을 수 없고 고기는 쏜살같이 달리지 않고 지낼 수 없다.

 

15. 더욱이 바다에서 철썩이는 소리를 내는 것이 바로 내 뜻이라고 할 수도 있다. 내 뜻이 고기들 안에서 쏜살같이 달리고, 내 뜻이 파도를 이루어 그 노호로 자신의 소리를 듣게 하며, 내 뜻이 가장 좋아하는 방식으로 모든 것을 하면서 자신의 생명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16. 내 뜻은 또한 재잘대는 새 안에, 삐악삐악 하는 병아리 안에, 매하고 우는 어린양 안에, 구구거리는 멧비둘기 안에, 무성하게 자라는 풀잎 안에, 모든 이가 마시는 공기 안에 있는 생명의 박동이다. 말하자면 내 뜻은 모든 것 안에 생명을 가지고 있고, 그 자신의 능력으로 스스로 원하는 행위들을 조성한다. 그러므로 창조된 만물 안에서 조화를 유지하면서 그들 각자가 지닌 다양한 효과와 색채와 역할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17. 한데 내 뜻이 그렇게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겠느냐?

그것은 내가 지어낸 창조물의 수만큼 많은 내 뜻이 다양한 행위로 사람에게 나 자신을 알리고 그에게 가서 사랑을 청하며 그를 사랑하기 위함이다. 내 사랑은 사람의 영혼 깊은 곳에 내 뜻을 생명의 박동으로 두는 것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어 다른 모든 조물 안에도 내 뜻을 두고자 하였고, 그리하여 내 뜻이 사람의 외부에서도 그를 떠나지 않게 하였다.

 

18. 그것은 내 뜻이 자신의 거룩함 안에 사람을 보존하며 성장하게 하려는 것이었고, 모든 조물이 그를 격려하는 자극제와 본보기와 목소리로서 끊임없이 그를 부르게 하여 그가 언제나 내 뜻을 이루는 길을 달리게 하려는 것이었다. 이것이 내가 사람을 창조한 오직 하나의 목적이었기 때문이다.

 

19. 그러나 사람은 모든 만물의 그 숱한 소리에 귀를 막고, 그 숱한 본보기에 눈을 감고 있다. 눈을 뜰라치면, 보이는 모든 것을 그 자신의 뜻에 갖다 붙인다. 얼마나 큰 고통인지!

그러므로 나는 너에게 권고한다. 내 고통을 가중시키며 네가 창조된 목적을 잃고 싶지 않거든, 결코 내 뜻밖으로 나가기를 원하지 마라.”